홈 > 자가진단 < 사랑의 유형
검사문항 아니오
1. 나는 ‘첫눈에 반한다’는 것이 가능하다고 생각한다.
2. 나는 한참 지난 다음에야 비로소 내가 사랑하고 있음을 알았다.
3. 우리들 사이의 일이 잘 풀리지 않으면 나는 소화가 잘 되지 않는다.
4. 현실적인 관점에서, 나는 사랑을 고백하기 전에 먼저 나의 장래 목표부터 생각해 보지 않으면 안 된다.
5. 먼저 좋아하는 마음이 얼마동안 있은 다음에 비로소 사랑이 생기게 되는 것이 원칙이다.
6. 애인에게 나의 태도를 다소 불확실하게 해두는 것이 언제나 좋다.
7. 우리가 처음 키스하거나 볼을 부볐을 때, 나는 성기에 뚜렷한 반응(발기, 축축함)이 오는 것을 느꼈다.
8. 전에 연애 상대였던 사람들 거의 모두와 나는 지금도 좋은 친구 관계를 잘 유지하고 있다.
9. 애인을 결정하기 전에 인생설계부터 잘 해두는 것이 좋다.
10. 나는 연애에 실패한 후 너무나 우울해서 자살까지 생각해 본 적이 있다.
11. 나는 사랑에 빠지면 하도 흥분되어 잠을 이루지 못할 때가 있다.
12. 애인이 어려운 처지에 빠지면 설사 그가 바보처럼 행동한다 하더라도 힘껏 도와주려고 노력한다.
13. 애인을 고통받게 하기보다는 차라리 내가 고통받겠다.
14. 연애하는 재미란 두 사람간의 관계를 발전시키면서 동시에 내가 원하는 것을 거기서 얻어내는 재주를 시험해 보는 데 있다.
15. 사랑하는 애인이 나에 관해서 다소 모르는 것이 있다 하더라도 그것 때문에 그렇게 속 상해하지는 않을 것이다.
16. 비슷한 배경을 가진 사람끼리 사랑하는 것이 가장 좋다.
17. 우리는 만나자 마자 서로가 좋아서 키스를 했다.
18. 애인이 나에게 관심을 보이지 않으면 나는 온몸이 쑤시고 아프다.
19. 나의 애인이 행복하지 않으면 나도 결코 행복해질 수 없다.
20. 대개 제일 먼저 나의 관심을 끄는 것은 그 사람의 외모이다.
21. 최상의 사랑은 오랜 기간의 우정으로부터 싹튼다.
22. 나는 사랑에 빠지면 다른 일에는 도무지 집중하기가 힘들다.
23. 그(녀)의 손을 처음 잡았을 때 나는 사랑의 가능성을 감지했다.
24. 나는 어느 사람하고 헤어지고 나면 그 사람의 좋은 점을 발견하려고 무지 애를 쓴다.
25. 나의 애인이 다른 사람하고 같이 있는 것 같은 생각이 들면 도무지 견딜 수 없다.
26. 나의 애인 두 사람이 서로 알지 못하도록 교묘하게 재주부린 적이 적어도 한 번은 있었다.
27. 나는 매우 쉽고 빠르게 사랑했던 관계를 잊어버릴 수 있다.
28. 애인을 결정하는데 한 가지 가장 고려해야 할 점은 그(녀)가 우리 가정을 어떻게 생각하는가 하는 것이다.
29. 사랑에서 가장 좋은 것은 둘이 함께 하며, 함께 가정을 꾸미고 그리고 함께 아이를 키우는 것이다.
30. 애인이 원하는 것을 위해서라면 나는 기꺼이 내가 원하는 것을 희생시킬 수 있다.
31. 배우자를 결정하는데 있어 가장 먼저 고려해야 할 점은 그가 좋은 부모가 될 수 있겠는 가 여부이다.
32. 키스나 포옹이나 성관계는 서둘러서는 안된다. 그것들은 서로 충분히 친밀해지면 자연스럽게 이루어지는 것이다.
33. 나는 매력적인 사람들과 바람피는 것을 좋아한다.
34. 나와 다른 사람들과 사이에 있었던 일을 애인이 알게 된다면 매우 속상해할 것이다.
35. 나는 연애를 시작하기 전부터 나의 애인이 될 사람의 모습을 분명히 정해 놓고 있다.
36. 만일 나의 애인이 다른 사람의 아기를 갖고 있다면 나는 그 아이를 내 자식처럼 키우고 사랑하며 보살펴 줄 것이다.
37. 우리가 언제부터 서로 사랑하게 되었는지 정확히 알 수 없다.
38. 나는 결혼하고 싶지 않은 사람하고는 진정한 사랑을 할 수 없을 것 같다.
39. 나는 질투 같은 것을 하고 싶지 않지만, 나의 애인이 다른 사람에게 관심을 가진다면 참을 수 없을 것이다.
40. 내가 애인에게 방해물이 된다면 차라리 나는 포기하겠다.
41. 나는 내 애인과 똑같은 옷, 모자, 자전거, 자동차 등을 갖고 싶다.
42. 나는 연애하고 싶지 않은 사람하고는 데이트를 하고 싶지 않다.
43. 우리들의 사랑은 이미 끝났다고 생각될 때도 그를 다시 보면 옛날 감정이 되살아나는 때가 적어도 한 번 쯤은 있었다.
44. 내가 가지고 있는 것은 무엇이든지 나의 애인이 마음대로 써도 좋다.
45. 애인이 잠시라도 내게 무관심해지면 나는 그의 관심을 끌기 위하여 때로는 정말 바보 같은 짓도 할 때가 있다.
46. 깊이 사귀고 싶지는 않아도 어떤 상대가 나의 데이트 신청에 응하는지를 시험해 보는 것도 재미있는 일이다.
47. 상대를 택할 때 고려해야 할 한 가지 중요한 점은 그가 자신의 직업을 어떻게 생각하는가 하는 것이다.
48. 애인과 만나거나 전화한지 한참 되었는데도 아무 소식이 없다면 그에게 그럴만한 이유 가 있기 때문이다.
49. 나는 누구와 깊게 사귀기 전에 우리가 아기를 가지게 될 경우 그쪽의 유전적 배경이 우리와 잘 맞는지부터 먼저 생각해 본다.
50. 가장 좋은 연애 관계란 가장 오래 지속되는 관계이다.
  
개인정보처리방침